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사업자등록증 인터넷발급 - 영문 사업자등록증 발급도 OK

안녕하세요. 어썸팁스입니다. 이제 왠만한 증명서는 인터넷을 통해 발급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사업자등록증은 홈택스에서 발급가능하며 영문 사업자등록증도 쉽게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커피한잔


사업자등록증의 발급 절차를 간단히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홈텍스에 접속하여 로그인합니다.
2. 좌측  상단의 증명발급 메뉴를 선택합니다.
3. 화면 아래쪽의 발급신청 바로가기에서 사업자등록증명 선택한다.
4. 사업자등록번호 선택하고, 발급유형(한글증명, 영문증명)을 선택한 후 신청 버튼 클릭합니다.
5. 좌측 메뉴의 나의 증명발급 처리결과에 신청한 증명서류가 나타납니다.
6. 처리가 완료되면 사업자등록증명 또는 발급번호를 클릭합니다.
7. 새창이 화면에 나타나면 인쇄 버튼을 클릭합니다.

 홈택스 바로가기 


그럼 보다 자세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위의 링크를 눌러 홈택스에 접속합니다. 홈택스의 메뉴는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가 별도로 존재합니다. 해당하는 사업형태를 눌러주시고 로그인해 주세요. 로그인이 되었으면 증명발급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그림과 같이 아래쪽에 발급신청 바로가기가 나오게 되고 첫 번째 항목이 우리가 원하는 사업자등록증명입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어요.

위의 그림 하단에 화살표가 가르키고 있는 사업자등록증명을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아래에 나오는 그림처럼 사업자등록증명 신청서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사업자등록증명 신청서 아래에 빨간색 화살표가 가르키는 부분에 발급유형을 선택할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영문 사업자등록증을 발급할 경우 영문증명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크게 볼 수 있어요.

사업자등록증명 신청서의 내용을 모두 작성한 다음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위의 그림 왼쪽에 파란색 화살표로 표시된 "나의 증명발급 처리결과"를 누릅니다. 그러면 신청한 증명서류가 제대로 신청이 되었는지 나타납니다. 그리고 몇 분 후 다시 눌러보면 처리가 다 되고 나서 발급번호가 뜬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발급번호를 클릭하고 새창이 뜨면 그곳에서 인쇄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사업자등록증엔 발급번호(Issuance number)가 인쇄되며 상대방은 홈텍스의 "민원증명 원본확인" 메뉴를 통해 문서발급번호의 위,변조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문서발급번호를 통한 확인은  발급일로부터 90일까지 가능하다.


슈퍼맨


이상 어썸팁스였습니다. 오늘 하루도 행복하게 보내세요.


 아래 손가락 눌러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이 이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