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벌써 5월말, 꼭 2012년 귀속 종합소득세 신고하세요. 홈택스에서 하시면 됩니다.

안녕하세요. 어썸팁스입니다. 저도 깜빡 잊고 있었는데 5월은 종합소득세를 신고해야 하는 달입니다. 2013년 올해는 2012년 한 해 발생한 수입에 대해 종합하여 신고를 해야 합니다. 원래 5월 1일 부터 5월 31일까지인데 이미 5월 27일 이네요. 딱 5일 남았습니다.


흥4


종합소득세는 홈택스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소규모 개인 사업자라면 직접 하셔도 되고 경리 직원분이 접속하셔서 하셔도 됩니다. 홈택스에서 직접 납부하실 경우 2만원의 공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홈택스 바로가기 



분노2

유의하실 건 꼭 IE(인터넷익스플로러)로 접속하시고 윈도우 8을 사용하실 경우 관리자 모드로 실행하여 주시면 됩니다. 관리자 모드는 IE아이콘 을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하시고 관리자 모드로 실행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리고 설치하라고 하는 모든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됩니다. 무조건 "예"를 눌러 주세요.


개인 사업자의 경우 장부를 기장하시지 않았다면 간단히 기준경비율 또는 단순 경비율로 쉽게 종합소득세를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장부를 기입하셨다고 해도 경우에 따라 단순 경비율보다 오히려 세금을 많이 납부하게 되는 경우도 발생하게 됩니다. 그러니 직접 장부를 작성한 것과 기준경비율을 적용한 것과 단순경비율을 적용한 것을 비교하여 가장 세금이 적게 부과되는 것을 선택하시면 조금이나마 절세를 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장부작성을 하셔야 하는데 하지 않았다면 그에 따른 가산세를 더 내셔야 합니다.  (어썸팁스는 장부를 직접 작성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래야 돈이 들어오고 나가는 것을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이상 어썸팁스였습니다. 모두 행복한 하루 되세요.


 아래 손가락 눌러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이 이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