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가이드라인은 광고를 배치할 때 사용자 입장에서 생각하라고 합니다. 즉 무조건 광고만 보이게 하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가 원하는 컨텐츠를 바로 찾을 수 있도록 하고 거기에 부가적으로 광고를 보이게 하라는 것입니다. 그러면서도 광고는 스크롤이 되지 않는 상태에서 바로 보일 수 있는 상태여야지 클릭률이 높다고 합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광고를 배치하고 계신가요?
저는 포스팅의 타이틀 바로 아래 그리고 포스팅의 가장 하단에 가로형 광고를 배치했고 오른쪽에 수직으로 긴 광고를 배치했습니다. 지금 보니 포스팅 아래에 위치한 광고는 스크롤을 엄청해야지 보이는 광고가 되 버렸네요.
그럼 어떻게 광고를 잘 배치할 지 다음 상황을 고려해 보세요.
- 철저히 사용자 입장에서 생각하자. 즉 만족스러운 사용자 환경(UX)을 제공해야 합니다.
- 광고가 컨텐츠를 찾는데 방해가 되서는 안됩니다.
- 광고가 컨텐츠를 읽는데 방해가 되서는 안됩니다.
- 스크롤을 하지 않아도 보이는 광고가 하나 있어야 합니다.
- 애드센스는 최고의 입찰가를 제시하는 광고를 제일 처음 로드합니다.
때문에 첫 번째 광고가 가장 잘 보이도록 배치해야 합니다. - 모바일 트래픽이 증가하므로 모바일에서 광고가 어떻게 보일지 생각해야 합니다.
- Tistory 같은 경우 모바일로 접속할 경우 기존 애드센스 광고가 보이지 않게 됩니다.
따라서 모바일 스킨에 따로 애드센스 광고를 설정해 줘야 합니다.
애드센스 공식 한국 블로그를 방문해 보세요. 정말 다양하고 훌륭한 팁들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블로그 마다 디자인이 다르고 다루는 내용도 다릅니다. 대부분의 사용자가 검색을 통해서 들어오지만 시리즈로 작성된 글로 유도하여 블로그 체류시간을 높일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오래 머물게 하려면 그 만큼의 컨텐츠를 확보하는 것은 기본이고 그 컨텐츠로 쉽게 건너갈 수 있도록 연결하는 다리가 있어야 합니다. 즉 관련된 글 목록, 내부 검색 등의 기능을 제공해야 합니다.
이상 애드센스를 알아가고 있는 어썸팁스였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아래 손가락을 눌러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이 이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