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무료 이미지 아이콘 - 저작권을 지키면서 멋진 이미지 사용하기

블로그에 포스팅을 작성할 때 글과 어울리는 사진이 필요하면 여러분은 어떻게 하시나요? 구글링을 통해 관련된 이미지를 찾고 무작정 긁어다 넣으시나요? 포스팅을 작성할 때 사진을 넣게 되면 글의 내용이 조금 딱딱하더라도 더 편안한 분위기로 만들어 주고 이해하기도 쉽게 만들어 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런 사진을 우리가 직접 가지고 있기란 어려운 일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인터넷에서 찾을 수 있는 무료 이미지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무료라고 하는 것은 사진의 저작권자 일반적인 용도로 사용을 허락한 사진들을 말합니다.

굿보이

IconFinder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 드릴 사이트는 아이콘 검색 엔진인 아이콘 파인더(Icon Finder)입니다. 이름부터가 아이콘 검색기(아이콘 찾기)라 주소를 외우기도 쉽습니다.


 웹사이트 주소: http://www.iconfinder.com 



아이콘파인더(IconFinder)에 접속하면 위와 같이 검색어 입력하는 곳이 보입니다. 기본적으로 원하는 아이콘을 검색어를 통해 찾게 되어 있습니다. 영어로 운영되는 사이트이기 때문에 검색어는 영문으로 작성해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긴 하지만 정말 다양한 아이콘을 찾을 수 있기 때문에 아주 사소한 불편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아이콘파이더(IconFinder) 사이트를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간단히 보여드릴께요. 저는 사람이란 아이콘을 찾기 위해 "people"을 검색어로 입력해 보았습니다. 그랬더니 아래와 같은 결과가 나오더군요. 여기서 중요한 것은 중간에 주황색 네모박스해 놓은 "Free"입니다. 아이콘파인더에서는 무료뿐만 아니라 유료 아이콘도 검색이 되는데요. 그 중에서도 무료만 검색하기 위해선 Free 부분을 선택해 놓아야 합니다.




무료의 형태로는 두 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하나는 저작권자의 웹사이트로 링크를 걸어줘야 하는 것이 있고 링크를 안해줘도 마음껏 사용할 수 있는 것들이 있습니다. 

  • For commercial use: 상업적으로 이용이 가능하나 사용하려면 디자이너의 웹사이트로 연결되는 링크를 추가애햐 함.
  • For commercial use(no backlink): 사업적으로 이용이 가능하고 디자이너의 웹사이트로 연결되는 링크가 없어도 됨

링크하기도 귀찮으신 분들은 필터링 부분에서 For commercial use(no backlink)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래도 저작권자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시려면 링크를 걸어주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아이콘들은 PNG, ICO 파일들로 제공이 되고 크기 또한 다양하게 제공되고 있습니다. 먼저 아이콘을 찾고 원하는 아이콘을 찾아서 들어간 다음 Download 버튼을 클릭하여 저장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부처

※ 또 다른 무료 아이콘 사이트들


무료 아이콘의 경우 대부분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할 경우 무료인 경우가 많습니다. 아이콘을 만드시는 분들도 수입이 있어야 활동을 계속하듯이 무료 아이콘도 사용하면서 필요할 때는 구매하여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상 어썸팁스였습니다. 모두 행복한 하루 되세요.


 아래 손가락 눌러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이 이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