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F

ETF 투자 헬스 케어 BTEC

최근 주식 투자들에 관심이 많으시죠? 그래서 유튜브 이곳 저곳 들려 주식에 관해 알아보고 있었는데, 유독 ETF(Exchange Traded Fund, 상장지수펀드) 에 투자하라는 얘기가 꽤 맘에 와닿았습니다.

간단히 ETF를 요약하자면 자산 운용사들이 그들만의 운용 프로그램으로 지수를 만들고 그것을 거래소에 상장시켜 일반인이 쉽게 사도록 하고, 산 비용에서 일부를 운용비로 지수를 관리하고 지수에 비례하게 고객에게 이익을 돌려주는 상품이라고 합니다.

쉽게 말해 ETF는 주식처럼 쉽게 사고 파는 펀드 상품이죠. 그래서 ETF는 그 종류가 꽤 많습니다. 수익률은 보면 년간 10% 이상은 되는듯 합니다. ETF 관련 정보는 https://www.etf.com/ 에서 확인해 보실 수 있으며 주식앱을 통해 거래가 가능합니다.

아무튼 시간이 늦었으니 간단히 정리하자면, 저는 엇그제 etf 투자 얘기를 듣고, 오늘 어디에 투자할지 바로 검색해서 BTEC를 찾았고 투자를 시작했다는 것입니다.

https://www.etf.com/BTEC

그런데 사자마자 떨어지더라구요. 아마도 최근 코로나 사태때문에 너무 급격히 상승했다가 조정이 들어가는 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헬스케어 관련된 ETF로는 XLV, VHT 등이 있습니다.

장기적인 투자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해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여러분은 더 많이 알아보시고 투자해 보세요~^^ (바로 내리막을 타면 기분이 좋지 않아요~)

'ETF' 카테고리의 다른 글

ETF 투자 헬스 케어 BTEC (2) 업데이트(2021-10-22)  (2) 2021.1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