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애드센스에 대한 올바른 이해 - 사용자, 게시자, 광고주의 선순환 구조

안녕하세요. 어썸팁스입니다. 블로그에 광고를 다는 것이 일반화 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광고에 대해 부정적으로 생각을 하고 계신것 같습니다. 그러나 그러한 부정적인 이미지는 애드센스를 남용하는 일부 몰지각한 분들에 의해 만들어지고 있는듯 합니다. 애드센스는 게시자, 사용자, 광고주 모두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생각중


광고주, 게시자, 사용자

  • 광고주: 자신의 상품을 광고하고자 하는 사람입니다.
  • 게시자: 광고를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앱에 게시하는 사람입니다.
  • 사용자: 광고를 보고 광고를 클릭하는 사람입니다.
  • 구글 애드센스: 광고주, 게시자, 사용자를 서로 엮어서 선순환 고리를 만드는 역할을 합니다.

 


애드센스의 가장 좋은 시나리오는 다음과 같습니다.

  • [사용자] 호스팅을 하기 위해 정보를 찾아야 합니다.
  • [광고주]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해 주는 업체로 사용자를 확보하기 위해 광고를 시작합니다.
  • [게시자] 다양한 호스팅 업체에 대한 비교 분석 자료를 깔끔하게 정리하여 양질의 컨텐츠를 생산합니다.

사용자가 호스팅 업체를 검색 합니다. -> 구글을 통해 게시자의 컨텐츠가 검색됩니다. -> 사용자는 게시자가 작성한 유익한 정보를 획득함과 동시에 광고주의 광고를 보게 됩니다. -> 사용자는 실제 자신이 원했던 서비스를 광고주로부터 받게 됩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이와 다르게 낚시성 게시물로 방문자수를 확보하는 블로그들이 많이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이것은 실제로 애드센스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악


애드센스를 제대로 이해하셨다면 게시자는 양질의 컨텐츠를 만들어 내야 합니다. 양질의 컨텐츠란 실제로 사용자에게 도움되는 정보를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단지 사용자 유입만 늘리려는 낚시성 게시물이 아닌 실제 가치 있는 정보를 제공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가치 있는 정보에는 가치 있는 광고가 연결되게 됩니다. 그리고 그 광고를 누른 사용자는 실제 광고를 통해 좋은 상품에 연결되게 됩니다. 즉, 정보를 제공하는 게시자, 광고를 눌러 정말 원하던 것을 찾은 사용자, 그리고 사용자에게 실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광고주, 그리고 이 모든 선순환을 만들 수 있게 플랫폼을 제공하는 구글 모두에게 좋은 시스템이 되는 것입니다.

방문자를 늘리려고 노력하시지 말고 정말 필요한 정보를 만들어 보세요. 그 정보가 하나둘 쌓이면 정말 유용한 정보로 가득한 사이트가 될 것이며 자연히 방문자도 늘어납니다. 그리고 그에 따른 수입도 발생하게 됩니다.

 어썸팁스도 계속해서 좋은 정보를 제공하려고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읽어주신 모든 분들께 행운이 가득하길 빕니다. 그럼 좋은 하루 보내세요. 이상 어썸팁스였습니다.


 아래 손가락 눌러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이 이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