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초보 블로거를 위한 블로그 포스트 제목 선정 방법

안녕하세요. 어썸팁스입니다. 블로그(blog)는 웹(web)에 로그(log)를 남긴다라는 뜻이지만 사용하시는 분들마다 제각각 그 용도가 다를것입니다. 어썸팁스의 경우 보다 많은 분들에게 좋은 정보를 나눠드리는 것을 목표로 블로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마 이 글을 읽고 계신분들은 저와 같이 많은 분들에게 블로그가 노출되기를 희망하고 계실것입니다.

wassap


블로그의 유입 경로는 상당히 다양하며 그 경로 중 몇 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 검색 엔진을 통한 유입: 네이버, 다음, 네이트, 구글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한 유입: 좋아요, 리트윗을 통한 구독자가 아닌 사람들의 유입
  • 구독자 유입: 트위터 팔로워, 페이스북 친구나 팔로워, 이메일 구독자, 다음뷰 구독자, RSS 구독자 등등

자신의 블로그가 많은 구독자를 가지고 있지 않다면 사람들을 가장 빨리 유입시킬 수 있는 방법은 검색 엔진을 통해 들어오게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검색엔진을 통해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을 만한 이름으로 포스트의 제목을 선정해야 합니다.

블로그의 독자가 누구냐에 따라 다르지만 대한민국에서는 네이버에서 가장 많은 검새을 합니다. 네이버등의 검색 사이트는 검색어를 입력하면 추천 검색어를 보여주게 됩니다. 이 검색어를 바탕을 현재 작성하려고 하는 포스트의 제목을 작성하면 되겠습니다.

이제 다음과 같은 절차로 포스팅을 작성하세요.
  • 먼저 포스팅할 주제를 선정합니다.
  • 주제에 맞는 핵심 키워드를 검색 엔진에서 검색해 봅니다.
  • 검색엔진에서 가장 상위에 추천되는 키워드를 제목으로 선정합니다.
  • 키워드가 여러개인 경우 관련 키워드를 모두 검색해 봅니다.
  • 그리고 본문에 관련 키워드들이 들어가게 본문의 내용을 작성합니다.

포스팅의 주제를 설명하는 핵심 이미지를 한 장 정도 그려 넣도록 합니다. 

위와 같은 작업은 일부 검색엔진최적화(SEO) 작업도 포함됩니다. 검색엔진의 사용자가 검색한 키워드와 가장 최적의 포스팅을 찾을 때 가장 먼저 고려하는 것이 글의 제목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이미 세상에는 관련 키워드로 작성된 글들이 너무나 많기 때문에 자신의 글이 노출되기란 어려움이 따릅니다.

그래도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것이 제목과 컨텐츠만 훌륭하다면 검색 결과 상단에 노출될 기회는 많습니다. 대부분의 검색 엔진은 시간을 기준으로 최신 컨텐츠를 보여주는 기능들이 들어 있습니다. 이 때 사용자들에게 노출될 기회를 가지며 이때 적절한 제목, 핵심 주제를 설명하는 이미지, 그리고 실제 컨텐츠가 고루 갖춰져 있다면 사용자들이 많이 보게 될 것이고 모든 것을 제치고 검색 결과 상단에 노출되게 됩니다.


오케이2

이상 어썸팁스였습니다. 모두 즐거운 블로깅 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손가락 눌러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이 이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